인텔 CEO, 5년내 제품,이달내 CPU결함 해결하겠다.

2018. 1. 9. 22:20각종 정보/정보

8일(현지시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린 전자제품박람회(CES)에 기조연설자로 등장한 브라이언 크르자니크 인텔 최고경영자(CEO)는 최근 불거진 인텔의 중앙처리장치(CPU) 결함 문제에 대해 언급했습니다.


​"인텔은 고객의 데이터를 지키는 '보안'을 제일 중요한 이슈로 본다. 데이터를 안전하게 보호하려면 업데이트를 빨리 적용하길 바란다." 라고 말했으나 실질적인 업데이트를 통해서 문제를 해결하지 못하고 있는 현재 상황입니다.

또한 크르자니크 CEO는 "멜트다운(Meltdown·캐시메모리 정보 일부가 외부로 유출되는 현상)과 스펙터(Spectre·마이크로프로세서가 메모리 전체를 보도록 접속을 허용하는 것)에 대해 말하겠다"면서 "아직까지 이 결함이 소비자들에게 영향을 미쳤다는 보고는 어디에도 없다"고 말했다. 많은 논란들이 발생하고 있는 가운데, 일반 소바지들에게는 영향이 없었겠지만, 기업체에 있어서 보안은 무엇보다도 중요하기 때문에 이러한 결함 문제에 민감하게 반응 할 수 밖에 없는데, 이런식으로 넘어가는건 어려울 것 같네요.

또한 그는 인텔은 끊임없이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서 노력하고 있으며, 5년 내 제품에 대한 결함을 이달 내에 해결하겠다고 발표하였습니다.


하드웨어적 결함이 있는것으로 나타나고 있는데, 소프트웨어 업그레이드를 통해서 제품의 결함들을 극복 할 수 있을지 모르겠네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