PAX 논란이후 라이엇 직원 2명 퇴사

2018. 9. 8. 22:09자유/이슈

사내의 성차별 폭로, 그리고 PAX West에서의 성차별 사건 이후 위의 매체에서 라이엇 직원 2명이 퇴사한 소식을 알렸습니다.


기사에 있는 인물 두 명은 시스템 디자이너, 이전에 탐 켄치, 탈리야, 루시안, 케인, 아지르 등을 디자인한 Daniel "ZenonTheStoic" Klein과 전임 커뮤니케이션 담당자 Mattias Lehman입니다.


Klein은 Kotaku의 성차별 기사 이후 다른 라이엇 직원들의 이야기를 적극적으로 공유하고 대화를 장려하였으며, PAX 논란 이후 자신의 의견을 담은 장문의 글을 트위터에 올려 리그 오브 레전드 레딧에 있는 PAX 사건에 대한 비판글을 악성 쓰레기 매립지(a toxic landfill)라고 표현하고 이에대해 화가난 리그 오브 레전드 팬들을 징징거리는 아기들(Manbabies), 머리만 큰 갓난아이(overgrown toddlers)라고 묘사, "남성들이 권력을 가지고 있기 때문에 남성에 대한 성차별은 말이 되지 않는다." 등의 발언으로 화제의 중심이 된 인물입니다.


이 기사들이 나온 직후 Klein은 매체 The Verge를 통해 "저는 사내 소셜 미디어 정책 위반으로 해고되었습니다."라고 밝혔습니다.


Lehman은 그의 트위터에서 Klein을 옹호하고 SNS인 미디엄에서 사내의 성차별과 인종차별을 해결하려고 시도한 일을 다룬 이야기를 기고했었습니다. Lehman이 스스로 라이엇을 떠났는지, 해고되었는지는 불명확합니다.



성명을 통해 라이엇 게임즈 측이 각 매체들에게 보낸 답변입니다.



직원 두 명의 퇴사는 사내 문화를 발전시키려는 저희들의 노력과는 별개의 사항입니다. 사내 문화는 저희들이 최우선 사항으로 다뤄야하는 문제로 남아있으며, 다양성과 포용성의 선두 주자가 되기위해 필요한 조치를 취하는데 전념하고 있습니다. 저희들은 Rioter들의 관점을 공유하는 것을 항상 격려할 것이고 다양성과 포용성을 개선하려는 라이엇 직원들의 노력을 전격으로 지지합니다. 저희들은 라이엇의 문화를 실제로, 그리고 긍정적으로 변화시키는데에 최선을 다하고 있으며 내부에서 목소리를 내는 사람들은 이런 변화를 이끌어줄 핵심적인 부분입니다.


이외에도, 저희들은 위의 인물들이 더이상 라이엇 게임즈 소속이 아니라고 말씀드릴 수 있지만 개인 신상 문제로인해 세부 사항을 제공해드리지 못하는 점 양해부탁드립니다.